본문 바로가기
리뷰

갤럭시북 플렉스 알파 구매해봤어요....장단점 솔직후기

by 할인꿀팁정보 2020. 9. 27.
728x90
반응형

기존 삼성 플렉스와 달리 플렉스 알파에서는 HDMI, USB등 평소에 자주 쓰는 포트 구성이 있었고
확장성은 SSD, RAM 추가 되는 부분이 있어서 나중에 사용하다 추가 할수 있는 부분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장점 as ^^


크기는 15.6 인치로 공부 할 때 한쪽에는 동영상 강의 한쪽에는 필기 하려고 큰 화면을 선택했습니다.
한손으로 들기 무겁습니다. ㅜㅜ
무게감은 1.63KG 으로 기존 플렉스보다는 조금더 나갑니다.
확실히 그램과 같은 노트북에  비해서는 무겁다는 생각이 드네요


색상은. 사진에는 좀 밝게 찍혔는데 고급스러운 그레이입니다
사용하다보면 손의 유분감은 좀 남네요


업무용 공부용 두가지용도를 같이 하기위해 아이패드를 팔고 이 노트북을 샀는데요
필기앱이 노타빌리티, 굿노트 급 이 찾기 어렵네요
어쩔수없이 원노트를 쓰게 됐는데 2in1노트북을 쓰는 시점에 가장 아쉽습니다
핸드폰과 연동 되는 dex 구동이 잘되서 noteshelf 활용해보려 했는데
무슨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필기가 안되서 쓰지 못했습니다.

갤럭시북 10.6을 화면에 s펜으로 필기하면서 잘 쓰고 있었는데 갤럭시북 플렉스 알파가 새로 나온 걸 보고 큰 화면에 필기하고 싶어져서 15.6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하루 정도 써 보니 화면이 제가 기대한 만큼 커서 마음에 듭니다. 한 화면에 큰 글씨로도 많은 정보가 들어오니 이래서 화면 큰 걸 쓰는 맛이 있는 듯합니다. 대신에 화면이 커진 만큼 갤럭시북 10.6보다는 무게가 무거워져서 휴대용보다는 집에서 주로 쓸 것 같습니다.


태블릿 모드로 전환하고 완전히 접어서 쓰면 필기하기 딱 좋습니다. 태블릿 모드에서는 키보드는 안 되면서도 마우스는 쓸 수 있어서 마음에 듭니다.

블로그 후기 같은 데서 구매 전에 얼핏 보긴 했는데 c타입 단자에서 충전은 안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 전용 어댑터로만 충전 가능한 듯합니다. 그리고 usb 단자 2개가 있는데 저는 그 중 하나를 무선마우스 용도로 쓰고 있습니다. 리시버 인식 잘 됩니다. 또한 노트북에서 지문인식으로 잠금해제 처음 해 보는데 신기하고 편리하네요. 앞으로 저의 메인 pc로 잘 쓸 듯한 느낌이 듭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